본문 바로가기

앵무새

앵무새 사료 정리 사료별 정리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앵무새 사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몇 가지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 몇 가지를 알아보자면 오늘은 우리 아가들이 먹는 사료에 대해서 정리를 하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물론 앵무새마다 추구하는 음식도 다르고 맛도 다르기 떄문에 대략적으로 편식이 심하다고 하는데 우리 앵무새들은 그래도 먹어줘야 하는 기본적인 영양성분 있는 거 다들 아시죠? 이런 영양성분은 물론이고 이중에는 몇몇 앵무새가 꼭 필요한 것만으로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모란앵무 사료 
모란앵무는 아프리카부터 계속 이어져 왔던 조그마한 친구인데 생각 외로 그 고향은 아프리카 쪽이라고 합니다. 주로 과일류를 선호하기 때문에 소형 과일 말린 펠렛을 주로 급여하기도 하며 소형 펠렛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보조 사료로 채소 말린 사료도 급여가 가능하며 간식 정도로는 바나나 체리 종류 등으로 급여 가능하며 외적으로 선인장 열매 (용과)의 급여도 괜찮다고 합니다. 알곡 사료는 간식종류로 주시는 것이 좋으며 주식은 소형 과일펠렛 급여하시면 되는데 맛이 없기 편식도 심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랑앵무 사료 
의외로 우리나라에서 서식하는 앵무새 중 우리나라에서 서식했던 역사가 있는 앵무새이기 때문에 한국 환경에 맞게 곡류를 주로 먹는 것을 주식으로 하기 때문에 오히려 과일 사료보다는 곡류 귀리나 보리쌀이나 좁쌀 등의 알곡으로 준비된 사료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 중에서 과일 사료도 급여해도 무방하지만 사랑앵무의 몸에는 곡류의 된 사료가 오히려 낫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곡류 쪽에는 단백질이 포함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기왕이면 곡류와 계란 이 포함이 되어있는 사료를 추천해 드리는 바입니다.
 
코뉴어 사료 
코뉴어 자체는 아메리카 쪽 에서 산다고 전해져 오고 있으며 그중에서 몇 가지를 알려드리면 미국 쪽 친구이다 보니 주로 식물과 열매를 주로 즐겨 먹으면 씨앗 종류도 즐기고 있으며 과일과 적절하게 섞어서 급여하는 것이 좋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이중에서는 코뉴어 자체가 예로 부터 사람과 친숙한 친구 이다보니 주로 열매와 씨앗이 잘섞여있는 사료가 좋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주로 앵 집사 분들님으므 리오 회사의 사료를 급여하고있으며 말린 펠렛과 씨앗이 적절하게 섞여있는 것급여면 충분하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퀘이커 사료 
퀘이커는 주로 브라질에서도 서식하는 앵무새인데 주로 더운 열기에도 잘 견뎌낸다고 합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브라질에서 서식하다 보니 씨앗종류를 즐겨 먹는다고 하며 해바라기 씨앗도 즐겨 먹고 있으며 씨앗종류만 으로는 조금 부족한감이 있다 보니 칼슘가루와 단백질을 섞어서 급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종류도 먹긴 먹으나 필수 식품이 아닌 간식종류로 급여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