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강아지 추천 과 종류 난이도 총정리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 추천과 난이도 별로 나름의 정리를 해서 알려드리고자 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몇 가지를 짚고 넘어가는데 소형견 5마리를 추려서 인기 있는 품종과 난이도 털갈이 나이도 냄새 등의 글을 작성 예정이기 땜누에 아무쪼록이나 재미있게 봐주시면 너무 나도 감사하겠습니다. 

 

위 글내용은 평균적으로 조사해서 낸 것이기 때문에 재미있게 봐주세요 

1. 시츄

 

성격 다정하고 우호적이며 외형적인 성격을 지녔습니다. 

 

수명은 10 ~ 18 년 가까이 산다고 합니다.

 

털 날림 :수준은 낮은 편에 속하며 최소한의 털엉킴이 잦은 편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손질이 필요합니다.

 

난이도 보통

 

초기 발생 비용 500,000~ 1,500,000 사이 

 

 

2. 닥스 훈트 

성격 : 의외로 사냥견 출신이기 때문에 용감하고 다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명은 12~ 16년 사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털 날림 보통에 속하며 닥스훈트는 생각보다 부드러운 털 긴털, 강털의 총 세종류오 분류가 되기 때문에 위 털갈이 정도가 매우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특히나 만약에 장모의 품종을 데려왔다고 하면 정기적인 손질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그중에서는 긴털이면 털날림 수준은 매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함으로 변경될 수가 있습니다. 

 

난이도 보통 

닥스 훈트는 고집이 세며 훈련이 어려울 수가 있으며 척추가 길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할면 규칙적인 운동일 필요하기 때문에 꾸준한 산책을 요구합니다.

 

초기 금액 400,0000~ 1,500,000

 

3. 요크셔테리어 

 

성격: 활기 차고 애정이 넘치고 용감하다고 합니다. 필자가 예전에 키웠던 강아지이며 고집이 무척이나 센 것도 성격이라고 합니다.

 

수명은 12~15년입니다.

 

털날림 은 낮은 수준에 속합니다. 위 털날림이 적은 이유는 머리카락이나 비슷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이 빠지는 것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정기적인 손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초기 비용 800,000~ 2,500,000

 

일관적인 손질이 과 관리가 필요하며 요크셔테리어는 매우 지능적이며 고집이 세서 훈련이 중에서는 인내심이 필요할 수가 있습니다. 

 

몸단장 건강 관리 및 정기 유지 관리에 대한 추가 비용을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4. 푸들 

지능적이며 활동적이며 우호적인 성격을 지녔습니다.

 

수명 12~ 15년

 

털날림 수준은 낮은 편에 속하며

푸들이 털이 최소하는로 빠지는 곱슬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엉키는 것을 방지하고 털이 좋은 상태로 유지하려면 정기적인 손질이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난이노는 낮음 ~ 보통입니다.

 

지능이 매우 높기 때문에 훈련의 가능성도 높지만 정기적인 손질이 필요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자극과 육체적인 운동을 같이 병행되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비용은 1,000,000~2,500,000

 

 

5. 치와와 

 

성격은 활기차며 헌식적이며 예민한 편에 속합니다.

수명은 14~16년입니다,

 

털 날림 수준은 낮은~ 보통입니다.

 

솔직하게 털이 빠지는 짧은 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칫솔질은 털 빠짐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정기적을 관리해주지 않으면 털날림 수준은 매우 높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난이도는 보통이며 

대담하고 때로는 고집스러운 성격으로 인해서 사회화훈련이 필요합니다 작기 때문에 조심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좋으며 겁이 많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깔끔하고 털날림 이 적은 강아지를 찾는 경우는 시츄와 요크셔테리어가 적합합니다. 스스로 내가 어느 정도 관리를 할 수가 있는 경우는 닥스훈트와 치와와는 관리 따라서 털날림 수준이 변합니다.

 

푸들 같은 경우는 정기관리가 필요한 대상 이지만 높은 지능과 훈련 능력이 뛰어나서 난이도는 낮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