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앵무새

앵무새 질병 꼭 알아보세요

728x90

오늘은 앵무새가 걸릴 수 있는 질병을 알아보고자 해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저도 한 마리의 애조인으로 써 여러분들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2. 아스페르 길루스증 
 
호흡 곤란 과 각종 색색거림을 이 있으며 이중에서는 목소리를 상실하고 식욕이 부진되는 경우도 같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체중감량도 같다고 합니다. 여기에서는 아 수페르글루스증은 아스페르 길루스를 종에 의해 발생하는 진균 감염으로 일반적으로 호흡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면역체계가 손상돈 새나 습하고 환기가 잘되지 않는 환경에서 사육되는 새는 더욱 위헙하다고합니다.
 
치료 
아트리코나졸 또는 보리코나졸과 같은 향진균제입니다. 호흡기증상을 관리하고 지지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환기를 개선하고 습도를 줄이고 합니다.  
 
예방은 
깨끗하고 건조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곰팡이가 핀 사료와 침구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새의 서식지에서 적절한 환기를 보장하는 것도 좋습니다.
 
3. 프리타신 부리 및 깃털 질환 (PBFD)
 
깃털 손실과 각종 부리의 기형이 있는 것이 물론이고 비정상적인 깃털의 성장이며 면역 체계를 억제하고 어린 새에는 엄청나게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치료 
치료는 PBFD에 대한 치료법은 없다고 합니다. 여기에서는 있는 것은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지원을 하고 치료를한다고 합니다.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원을 하고 치료를 한다고합니다. 전염을 방지하기 위해서 새를 격리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 
새로운 새는 격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좋은 위생 관행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심실 확장 질환 pdd
 
조짐은 체중감량은 물론이고 이중에서는 각종 역류하는 것도 물론이고 대변에 담긴 소화되지 않는 음식을 배변하는 현상과 떨림과 발작과 같은 신경학적 징후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마코앵무는 소모병으로 알려진 pdd는 소화관 신경을 미치는 치명적인 바이러스성 질환이며 정확한 원인은 알 수가 없지만 보르나 바이러스와 관련 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치료법도 물론 없습니다.
치료는 지지치료에 중점을 둔다고 합니다. 
 
끽해야 항염증제로 증상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만주 고있으며 완벽한 치료가 없다고 합니다. 체중유지를 위한 영양을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새에 대한 엄격한 검역 조치가 진행되며 정기적인 스트레스 가없는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조류 위 효모 감염 
 
증상 은 체중감량과 역류와 무기력 배설물에 담긴 소화되지 않는 씨앗이 여기서 속한다고 합니다. 새의 소화시스템의 영양을 미쳐서 영양실조 와 심각한 체중감소를 초래한다고 합니다.
 
치료 암포테라신 B와 같은 향진균제 영양가 있는 식단을 유지하고 증상을 관리하기 위해서 지지적인 치료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중에서는 조기 발견을 위한 수의사에게 진단이 필요하며 깨끗한 주거 환경을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격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 지방간 질환 
비만 이 지속되며 무기력 함이 느껴지는 것이 물론이고 각종 호흡곤란 이 오는 것도 있으며 복부가 팽대해지 빈다.
 
지방간 질환은 영양소가 적은 부실환 식단의 결과의 경우가 많으며 그것을 간에 축적해서 기능을 손상시킨다고 합니다.
더 신선한 과일과 채소 및 배합 펠릿을 포함한 식단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과 적절한 식단을 통한 체중관리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은 씨앗이 적고 신선한 농산물이 풍부한 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좋으며 신체 활동으 ㄹ장려하고 새의 체중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