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앵무새

앵무새 분양 종류 추천- 사랑앵무

728x90

오늘은 사랑앵무에 대해서 좀 알라 보려고 이렇게 타이핑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반려조 키우는 것이 많이 늘어나면서 앵무새의 관심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는 생각보다 많이 키우는 종류인 앵무새 사랑앵무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품종 - 소형앵무

 

 

사랑앵무는 목도리 앵무 과이며 대략적으로 18-20cm의 크기를 자랑하며 볼에 파란 부채를 달고 있는 것처럼 생긴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딱 멀리서 봐도 구별이 갈 정도로 매우 특이하게 생겼으며 특이하게도 육안으로도 암컷 수컷 구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암수 구별법 

 

유아조 - 분홍색, 보라색 - 수컷 

유아조- 하늘색, 하얀색 - 암컷 

이렇게 구분이 갈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람들은 유아조일 때 많이 입양이 되기 때문에 기억하셨다가 분양하시는분꼐 물어보면 됩니다.

 

 

평균 수명은 12-15년 정도입니다.

 

장난감 

물론 장난감 중요합니다만 그중에서 다른 앵무처럼 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무 된 나무가 지나 씹어서 사용할 수 있는 장난감이 좋으며 그중에서 사랑앵무는 그네를 즐겨 타기도 하며 앵무새 전용으로 만든 거울이나 공 놀이 역시 폭넓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장난감을 새장에서 넣어두면 알아서 잘 놀고 있는 앵무새를 발견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입으로 놀고 고하는 욕구가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 갈아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환경 

사랑앵무는 주로 엄청나게 시끄러워요 재잘재잘 재잘 하루 종일 거리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엄청나게 소음이라고 생각하시 주는 분도 있기 때문에 조용한 앵무새를 키우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조용히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새장은 가능한 큰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m 정도면 적합할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아크릴 말고 사랑앵무는 돌아다니는 것을 즐기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철망으로 된 것을 추천해 드리는 바입니다. 다만 품종 때문에 파우더가 날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환풍이 잘되고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적합합니다. (추위에 민감하기 때문).

 

먹이

 

앵무새 먹이는 주로 펠렛이나 야채와 과일을 섭취하는데 사랑앵무는 귀리 수수쌀 좁쌀등으로 주로 먹으면 당근이나 브로콜리 동오 먹습니다. 과일도 즐기기도 하는데 망고, 복숭아, 사과, 바나나, 대추도 즐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소화력과 독성에 대해서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과일의 씨앗종류는 소화를 못 시키기는 것은 항상 알아두셔야 할 점입니다. 또한 지능이 소형새 중에서는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사람이 먹는 것도 먹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을 수도 있으니 치즈 및 유제품 종류는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산도 가있는 과일도 물론 안됩니다. 오렌지나 귤 시트러스 종류 포함

 

유대감 

물론 사람과의 유대감도 높은 편에 속하고 암컷수컷의 유대감도 좋습니다. 하지만 사랑앵무 같은 경우가 암컷+암컷의 조화는 서로 싸움이 잦기 때문에 추천해드리지 않으면 수컷+수컷은 유대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주인과의 유대감도 나쁘지 않으며 어느 정도 교육시키면 대화훈련도 가능하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주로 수컷보다 암컷의 서열이 높으며 다수의 새를 키울 때 나무로 만든 앵무새 둥지는 필수라고 볼 수가 있으며 두 마리가 다 들어갈 크기의 새장을 구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수의 새를 키울 때 같은 높이로 맞춰주지 않으면 자주 싸우기 때문에 같은 높이로 맞춰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